top of page

뇌 세포 회생과 뇌 기능 회복

뇌 세포의 회복

 

 

뇌는 전기 신호를 주고 받을 수 있는 세포들이 복잡하게 연결되어 있는 신경세포 구조로 되어 있다. 이 연결이 손상될 경우 신체는 뇌로부터 신호를 받지 못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다. 신경 전달 물질은 신경을 통해 전달받은 자극의 크기에 따라 응답하도록 반응하는 신호 전달 물질이다. 인체가 정상적으로 활동하기 위해 끊임없이 작동하는 뇌 세포는 많은 에너지를 사용하고 있으며, 심장은 뇌의 활동에 필요한 에너지를 생산할 수 있도록 충분한 영양소를 혈액을 통해 제공한다.  뇌혈류장벽은 뇌 영역에 있는 특별한 혈관구조이며, 선택된 물질만이 뇌의 영역으로 전달되도록 작용하는 여과기능을 한다.  건강한 뇌 세포는 정상적인 뇌세포대사를 통해 필요한 에너지를 생산하고 정상적인 신호전달과정을 수행함으로서 기억과 사고와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건강하지 못한 뇌 세포는 필요한 에너지를 충분히 생산하지 못하고, 비정상적인 단백질을 만들어 신경세포들을 손상시키고, 뇌에서 만들어지는 신경 전달 물질을 생산하지 못하여 신체의 모든 활동이 힘들어지게 된다.  때로는 혈액을 공급하는 뇌혈관이 손상되어 뇌세포의 기능이 손상되기도 한다.  보타메디연구그룹은 뇌 세포의 생명력을 회복시켜 뇌의 기능을 회복시키는 방향에서 회복방법을 제시한다.   

뇌 세포의 기능 회복 

 

 

퇴행성 뇌 질환에 대한 그 동안의 연구결과에 의하면, 퇴행성 뇌 질환의 뇌에는 정상적인 뇌와 비교하여 여러가지 다른 현상들이 발견된다. 1) 비정상적인 단백질의 생성과 축적, 2) 뇌 신경세포(뉴런)의 파괴, 3) 뇌 세포 대사의 감소, 4) 뇌 세포의 염증 증가, 5) 뇌에서 생산되는 신경전달물질의 부족, 6) 뇌 세포의 괴사, 7) 뇌에 공급되는 혈액량의 감소, 8) 뇌 세포의 생리활성 저하.

 

아직까지 이러한 다양하고 복잡한 증상을 개선시키는 의학적 치료방법은 개발되지 않은 상태이며, 보타메디 연구그룹은 각 각의 증상을 개선시키는 복합적 의약품을 적용하는 방법보다 근본적인 원인이 되는 세포의 환경을 개선시키는 식품의학적 방법을 먼저 개발하였다. 뇌 세포의 대사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혈관과 혈액을 건강하게 회복시키고, 세포 생명력을 회복시키기 위하여 항염능력과 항산화 능력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연구하여, 세포의 대사 활동에 도움을 주는 미네랄과 영양성분을 제공하는 건강기능성 식품 원료에 보타메디 해양바이오페놀을 첨가하는 식품의학적 배합을 개발하였다. 보타메디 해양바이오페놀 성분 중에 뇌혈류장벽을 통과할 수 있는 성분의 햠량을 증가시킴으로서 뇌 세포의 건강을 회복할 수 있게 하였다. 장기간 복용하여도 부작용의 위험을 없애기 위하여 국제적으로 인증을 받은 식품 원료만을 사용하였다.

 

보타메디 식품의학적 배합으로 생산된 제품들은 회복을 기대할 수 없었던 퇴행성 뇌 질환 환자들이 뚜렷하게 회복되는 임상결과들을 여러 나라에서 보여 주고 있다.  보타메디 연구그룹은 특정 뇌 질환에 대한 효능을 의학적으로 입증하고 천연물 의약품을 개발하는 것과 뇌 세포의 건강을 회복시키고 뇌 기능을 전반적으로 향상시키는 식품의학적 개선방법을 동시에 추진하고 있다.  

혈액뇌장벽 (BBB, Blood Brain Barrier)의 통과

 

 

혈액뇌장벽(BBB)은 중추 신경계(CNS)에서 뇌척수액과 혈액을 분리시키는 장벽으로 높은 선택적 투과성을 갖고 있어 몸의 주요 기관인 중추를 세균등 혈액으로 운반될 수 있는 병원체와 혈액 내의 잠재적인 위험 물질로부터 격리시키는 역할을 한다. 뇌 모세혈관의 내피 세포는 성상교세포의 발동기로부터 분비되는 물질에 의해 밀착 연접을 형성하여 세포 간 용질의 이동을 방해하여 고분자와 친수성 물질의 통과를 막는다. 이로 인해 수용성 분자가 혈액 뇌 장벽을 통과하기 위해서는 특별한 채널이나 운반체 단백질을 필요로 한다.

 

혈액 뇌 장벽의 실체는 뇌의 모세혈관에 있는 내피세포가 서로 밀착하여 결합하기 때문인 것으로 보고 있다. 작은 소수성 분자 (O2, CO2, 호르몬) 등 지용성 물질은 혈액 뇌 장벽을 통과하고, 뇌척수액 (CSF)에 있는 미세 물질 (박테리아등), 고분자 물질, 극성 물질, 강한 전해질 등 비지용성 물질은 통과를 제한한다. 뇌의 대사에 필요한 수용성 물질은 운반체에 의해 뇌 조직으로 운반된다. 이러한 이유때문에 뇌에 적용되는 약물을 개발하는 과정 중에 혈액뇌장벽(BBB)을 통과하는 물질을 개발하는 것이 가장 어려워하는 과제 중에 하나이다. 보타메디 해양바이오페놀은 혈액뇌장벽을 투과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뇌에 머물면서 뇌 세포의 항염기능과 항산화기능 등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기대된다. 

뇌 세포 회복을 위한 기능성 식품

 

 

보타메디 연구그룹은 보타메디 해양바이오페놀을 함유한 뇌 세포 회복용 기능성 식품으로 개발하였다. 뇌 세포의 퇴화로 인한 여러가지 증상들의 회복이 가능하며, 약 1 년 후에는 증상이 거의 정상으로 회복되기도 하였다. 심각한 상태인 경우에도 퇴화의 진행이 중단되거나 늦추어지는 효과가 나타났다. 뇌 세포 퇴화의 단계가 초기일수록 개선 효능이 빠르고 우수하지만, 심한 상태일수록 회복이 늦어지고 기대할 수 있는 개선 정도도 낮을 것으로 판단된다.

 

보타메디 뇌 퇴화 개선용 제품에 대한 기능적 기대 효과

 

1. 뇌에 필요한 영양 공급

2. 뇌 세포의 신진 대사 개선

3. 뇌 세포의 염증성 손상 회복

4. 뇌 세포의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보호

5. 뇌 세포의 생명력 회복

 

 

뇌 세포의 회복으로 기대할 수 있는 효능

 

1. 기억력 향상

2. 인지능력 향상

3. 심리적 안정 유지

4. 감정적 기복의 안정

5. 신체 활동의 전반적 개선

6. 퇴행성 뇌 손상으로 인한 기능 장애 회복

7. 신경계 기능의 회복

8. 수면 상태의 질적 개선 

 

 

The origin of reverse-aging

  • b-facebook
  • Twitter Round
  • b-googleplus
bottom of page